2020-04-20 10:36 (월)
합천군, ‘올바른 안보관과 한반도 정세 이해를 위한 안보교육 실시’
합천군, ‘올바른 안보관과 한반도 정세 이해를 위한 안보교육 실시’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4.23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합천]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22일 오후 2시부터 합천군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2019년 상반기 민방위 특별교육에 따른 민방위대원 및 지역민방위대장, 민방위 기술지원대원, 주부민방위대원, 그리고 공직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국가비상체제와 위기관’을 주제로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 등 한반도의 급변하고 있는 국제 정세를 철저히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군민들이 올바른 안보관을 확립하는 등 변화하는 국제 정세에 유연히 대처하는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정억수 안보전문강사의 ‘국가비상체제와 위기관’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국가안보에 대한 기본이해와 기존의 을지연습에서 2019년도부터 새롭게 시행하는 을지태극연습에 대하여 설명했다.

한편 정억수 강사는 “한반도를 둘러 싼 강대국들의 이해관계와 영원한 적도, 영원한 친구도 없는 국제 정치의 현실을 역사를 통해 냉정하고 체계적으로 바라보아야 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직면한 국제 정세를 직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한반도 정세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북한에 대한 균형 잡힌 시각과 건전한 안보관이 확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