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부산]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동근)은 4월 26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관내 120개 초·중·고·특수학교의 운영위원회 학부모와 지역위원 36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신장과 책무성 제고 등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를 활성화하여 단위학교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서 김석준 교육감이 인사말을 한 후 (사)경남 생명의 숲 이용훈 공동대표가 ‘자존감과 소통을 통한 인성 함양’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 대표는 교육공동체인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창의성과 감성을 키우는 미래교육에 대해 알려준다.
이어 서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지원과 김경식 초등학사팀장이 민주시민교육, 메이커 아티스트교육, 서부다행복지구 등 서부교육지원청의 올해 특색사업을 안내한다.
또 부산시교육청 감사관실 한동인 청렴담당사무관이 투명한 교육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학교운영위원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에서 한 사무관은 청탁금지법, 부패행위 신고 및 신고자 보호 등에 대해 강의한다.
백동근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들이 전문성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