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부산] 부산광역시북부교육청(교육장 안연균)은 4월 29일 오후 2시 북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의 운영위원회 학부모와 지역위원 27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신장과 책무성 제고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서 김석준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활동이 활성화될 때 아이들을 위한 교육활동이 더욱 풍성해질 것이다”며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위해 적극 협력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어 부산시교육청 감사관실 한동인 청렴담당사무관이 ‘청탁금지법 준수 및 불법찬조금 근절’을 주제로 강의한 후 ‘부패행위 신고 및 신고자 보호’ 제도에 대해 안내한다.
또 금정초등학교 김윤정 행정실장이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를 주제로 학교운영위원회 제도와 학교운영위원의 역할 및 활동방안 등을 안내하고, 학교운영위원회가 학교와 어떻게 소통하고 협업할 것인지에 대해 알려준다.
(사)경남생명의 숲 이용훈 대표가 ‘효과적인 창의·인성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 대표는 인권감수성과 자아존중감을 키워 회복탄력성을 강화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안연균 교육장은 “이번 연수에서 학교운영위원들이 전문성을 키움으로써 앞으로 학교 구성원들과 보다 활발하게 소통하며 학교자치 문화를 조성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