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0 10:36 (월)
제주시청, ‘어린이들과 함께하는“HAPPY 아이사랑 대축제”개최’
제주시청, ‘어린이들과 함께하는“HAPPY 아이사랑 대축제”개최’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4.29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제주] 제주시는 다가오는 5월 5일(일) 오전 10시 애향운동장에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제97회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주시가 주최하고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정연)주관으로 어린이와 시민 등 일만오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HAPPY 아이사랑 대축제』기념식 및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행사가 운영 될 예정이다.

주요행사는 오전 9시30분부터 식전행사가 시작되며 군악대 연주, 마술공연 등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기념식은 오전 10시에 시작되며, 모범어린이 16명과 아동권리보호에 기여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및 공무원 등 20명에게 표창이 수여되는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여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고 바르게 생활하고 있는 모범 어린이 4명에게 주어진다.

식후행사로는 온 가족이 참여하는 레크레이션 및 경품추첨 등이 펼쳐져, 가족과 함께 즐기면서 화합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 할 예정이다.

행사장 주변에서는 각종 체험 부스 운영 및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 놀면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체험행사로 페이스 페인팅, 나무목걸이 만들기, 전통놀이 마당 등 다양한 놀이가 있으며, 나무에 소원 매달기 코너, 먹거리 마당이 운영되고, 육아종합 지원센터 등 기관 홍보 부스도 마련된다. 제주시는 제97회 어린이날 행사가 부모님들이 자녀와 함께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고, 소외되는 아동이 없이 모든 아동이 따뜻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날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