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0 10:36 (월)
인천광역시 정보화 부서, ‘정보통신기술(IT) 신기술 자체 학습회 추진’
인천광역시 정보화 부서, ‘정보통신기술(IT) 신기술 자체 학습회 추진’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5.0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인천] 인천광역시는 최신 정보통신기술(IT) 신기술에 대한 공유 및 협업을 위해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는 정보화 직원에 대한 자체 학습회를 개최한다.

본 학습회는 급속히 변화하고 새로이 탄생하는 정보통신기술(IT) 신기술(BigData, Cloud, IoT, AI, 블록체인, MR)관련 트렌드 및 동향 등을 공유하는 학습회로서, 참여자간 기술교류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민선 7기 시정목표인 『열린 혁신, 데이터 기반 디지털 행정』을 구현코자 기획되었다.

부서간 정보의 벽을 뛰어넘고, 정보통신기술(IT) 신기술 정보화 행정 업무에 대한 자발적 연찬과 학습을 통해 정보화직원의 업무역량 향상 및 협업에 기여하고, 담당관부터 직원까지 허물없이 참여하고 소통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해 내는 선도부서로 재탄생하기를 기대한다.

첫 시작은 지난 24일 12시 인천데이터센타 4층 브리핑룸에서 ‘블록체인기반 행정서비스 추진방안’이라는 주제에 대해 정보화 담당 직원 및 희망자 40여명을 대상으로 브라운백 미팅 형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시작해서 5월 4차 산업혁명, 6월 클라우드, 8월 정보보안, 9월 사물인터넷 등 분야별 주제를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학습할 계획이다.

김경아 정보화담당관은 “정보화부서는 인천광역시의 정보통신기술(ICT)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총괄부서로서, 늘 새로운 기술을 재빠르게 습득하여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혁신의 리더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만 한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