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0 10:36 (월)
태백시청, ‘장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생일상 차려드리기 사업’ 호평’
태백시청, ‘장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생일상 차려드리기 사업’ 호평’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5.10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태백]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혜숙, 김진구)가 지난해에 이어 홀로 사는 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생일상을 마련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축하하는 ‘행복한 생일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한다.

취약계층의 고독감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추진하는 ‘2019년 행복한 생일상 차려드리기 사업’은 지난해 3월 처음 시행한 이래 지역사회에 모범사례로 호평 받아왔다.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에 힘입어 금년에도 연속해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장성동 관내 65세 이상 취약계층 독거노인 중 매월 생일자 5~8명 정도를 선정, 마지막 주 목요일에 생일상을 차린다.

생일상 차림 사업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의 봉사활동과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권혜숙 민간위원장의 생일케이크 지원, 장성어린이집 (원장 권명희) 7살 열매반 원아들의 생일축하 카드와 축하공연이 뒷받침 하고 있다.

김진구 장성동장은 “정성스러운 미역국과 따뜻한 마음이 담긴 생일 케이크, 축하공연이 있는 생일 상차림 날은 이웃의 정과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