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0 10:36 (월)
속초시, ‘방과 후 돌봄 공백 다함께돌봄센터로 해결’
속초시, ‘방과 후 돌봄 공백 다함께돌봄센터로 해결’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5.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속초] 초등 방과 후 돌봄 공백을 해결해 줄 ‘속초시다함께돌봄센터’(위원장 장안숙)가 오는 29일(수) 오후 4시 개소식을 가진다.

‘속초시다함께돌봄센터’는 학교의 돌봄교실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초등학생의 돌봄사각지대를 해결하고자 소득수준에 무관하게 시설 중심의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동청소년문화의집(속초시 청호로3길 57) 1, 2층에 위치한 속초시다함께돌봄센터는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키즈 카페와 학습지원을 위한 8개의 프로그램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단순 돌봄서비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인성 및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안전교육, 밸리댄스, 컴퓨터자격증 취득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학기 중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 방학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센터장 1명, 돌봄교사 7명이 상주하며, 정원은 초등학생 70명까지 상시 모집한다.

한편, 이날 개소식 행사에는 현재 센터를 이용 중인 초등생들의 댄스 공연으로 시작해, 학부모,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다함께돌봄센터를 통해 초등 방과 후 돌봄공백을 해결해 주기위해 지자체가 적극 지원에 나선 만큼 맞벌이 가정 및 취약계층의 양육부담을 줄이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