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0 10:36 (월)
전북교육청, ‘사학기관 행정실장․법인실장 연수’
전북교육청, ‘사학기관 행정실장․법인실장 연수’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5.2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전북]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28일 오전 전주 왕의 지밀에서 사립학교 행정실장 및 법인실장 130여 명을 대상으로 전북교육 정책 방향 이해와 직무관련 전문성을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도교육청 관할 사학기관 행정실장과 법인실장의 직무 능력을 배양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연수과정을 통해 관리자로서의 역량 강화, 정책 공유와 참여로 교육청과 학교 간 행정 업무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사학 운영 실무에 대한 이해와 책무성 함양 돕고 교육 현장의 다양한 행정정보 공유를 통해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립중 49교, 사립고 68교, 사립특수학교 4교 등 총 121개교 사립학교 행정실장(중·고 겸임 5교 제외)과 학교법인 법인실(국)장 11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전라북도교육청 정병익 부교육감의 ‘전북교육 정책 방향’ 특강과 전북대 평생교육원 임진옥 강사의 ‘건강한 관계를 위한 에너지 충전법’, 최선영 노무사의 ‘노동관계법 및 노무관리’ 특강이 이어지며, 사립학교 발전 방안 모색 및 토의 등 사학기관 업무담당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장 밀착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개정된 노동관계법 및 노무관리 교육을 통해 사학기관 행정실장 및 법인실장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할 것”이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집행을 유도해 더욱 신뢰받는 사학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