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0 10:36 (월)
전주시청,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함께한 '행복한 나들이'’
전주시청,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함께한 '행복한 나들이'’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6.0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전주]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양연수)는 31일 “2019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나들이”의 여섯 번째 나들이로 초록별지역아동센터(인후동)의 어린이와 자원봉사자 약30여명과 함께 문화체험 나들이에 나섰다.

맞벌이 가정 등 상대적으로 나들이 체험이 부족한 아동센터 아이들과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이번 나들이는 덕진구청과 동현교회가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나들이·의 일환으로 벌써 올해 여섯 번째의 나들이를 다녀왔다.

일상에서 벗어나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을 방문하여 박물관 전시실을 둘러본 후 오후에는 전주 한옥 레일바이크에서 레일바이크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거동이 불편한 홀로어르신과 소외계층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2015년부터 시작된 ·행복한 나들이·는 2017년부터는 그 대상을 노인뿐아니라 장애인, 아동에게까지 확대하여 다양한 계층에 골고루 그 혜택이 주어지도록 추진되고 있다.

정경순 가족청소년과장은 “아이들에게 문화체험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고, 항상 드러나지 않게 수고해주시는 자원봉사자와 동현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아이들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