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0 10:36 (월)
합천군청, ‘합천군 치매안심센터 사회적응활동 나들이’
합천군청, ‘합천군 치매안심센터 사회적응활동 나들이’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6.0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합천] 합천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치매환자 및 가족 등 250여명을 대상으로 용주면 일원에서 사회적응활동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보건소 및 권역별 쉼터 대상자, 가족, 치매파트너 플러스가 함께한 이번행사는 일상에서 벗어나 도라지양갱 체험을 시작으로 합천 영상테마파크 관람했다.

이어 개통한 모노레일을 탑승하며 청와대 세트장 관람을 하며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치매근심까지 훨훨 날려버리는 등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나들이에 참석한 한 가족은 “직접 만든 도라지 양갱을 엄마의 입에 넣어드리며 도라지양갱만큼 건강하고 달콤한 시간을 보내면서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 가 됐다”고 말했다.

최윤자 치매안심센터장은 “이번 참여자들이 보건소 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 그램도 좋아하시지만 치매환자와 가족의 문화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나 들이를 진행했다”며 “치매가 있어도 삶에서 여러가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합천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상담 및 조기검진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 진단군 및 고위험군을 위한 인지자극, 인지강화, 인지재활훈련, 작업치료 프로그 램을 운영하는 등 치매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합천군에서 실시하고 있는 치매관련 사업에 대한 모든 문의는 합천군 치매안심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