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0 10:36 (월)
전주시청, ‘‘반갑습니다 송천씨’ 마을 축제 열려!’
전주시청, ‘‘반갑습니다 송천씨’ 마을 축제 열려!’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6.0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전주] 지난 6월 1일 송천동 전주푸드 직매장을 찾은 많은 주민들은 전주시 온두레 공동체들이 자발적으로 힘을 합쳐 개최한 ‘제2회 송천마을 공동체 한마당’에서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를 맞이한 이 축제는 교육공동체인 나눠드림을 비롯한 송천동 인근의 6개 공동체가 모여서 주민들과 나누고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를 만들어 나갔다.

나눠드림공동체는 아이들을 위한 보드게임과 편지쓰기 등의 행사를, 에어스쿨에서는 드론, 로봇, 코딩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특별한 날 공동체가 볼에 그려준 예쁜 꽃은 아이들에게 큰 환영을 받았다.

그 외에도 솔내사방통문의 ‘마을신문 기자를 만나보기’와 같은 직업체험, 한라비발디 그루터기의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샐러드빵 만들기’와 전주시 공동체 협의회에서 준비한 ‘나만의 굿즈만들기’, ‘야광팔찌 만들기’ 등을 통해 아이와 가족들에게 다양하고 알찬 추억을 만들어줬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되는 먹거리 장터와 마을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 품질 좋은 수공예 제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수공예 장터가 함께 열려 아이들과 함께 한 부모들도 다 함께 즐길 수 있었다.

나눠드림 공동체의 박옥선 대표는 “작년 송천동 지역의 3개 온두레공동체가 처음 시작한 축제가 올해는 함께 축제를 준비하고 싶다는 공동체가 5개로 늘어나면서 축제가 더 풍성해져서 주민들이 더 즐겁게 보낼 수 있어서 참 기뻤고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공동체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활짝 웃었다.

또한 시 공동체육성과 김성남 과장은 “공동체들이 자발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 주민을 위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들이 다양하게 전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