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은평]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진관동에서는 6월 20일(목) 관내 위기가구 및 저소득층 가구 지원을 위한『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키즈빌리지어린이집은 예상치 못한 어려움 및 경제위기로 인해 긴급지원이 필요한 조손가정, 한부모, 저소득 가구 지원을 위해 아나바다 나눔장터 성금을 전달하였다.
진관동에 소재하고 있는 키즈빌리지어린이집은 아이들 및 학부모들과 함께 자연을 보존하기 위한 재생비누 만들기, 입지 않는 옷으로 시장바구니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6월에는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교환하는 아나바다 나눔장터 행사를 열어 그 수익금으로 관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고자 성금을 전달하여 나눔 공동체를 실현하고 있다.
키즈빌리지어린이집 김현아 원장은 “성금 전달을 통해 주변의 어렵고 소외된 주민들과 함께하는 지역 공동체의 일원이 되고 싶고, 이제 곧 무더위가 시작될텐데 지원받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행복을 주고 싶다.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이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소병웅 진관동장은 “관내 어린이집에서 자연을 지키고 자원순환이라는 아이템 및 이벤트로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고, 또한 자원순환 아나바다 나눔장터 이벤트 성금으로 함께 나누는 기쁨을 실천하고 있는 키즈빌리지어린이집에 깊이 감사드린다. 이 성금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주민들의 마음을 다독일 수 있도록, 따뜻한 나눔의 뜻을 담아 성금을 전달하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저소득층 및 도움이 필요한 가정들에 건강한 삶을 위한 나눔 문화와 복지 공동체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