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0 10:36 (월)
전북교육청, ‘학부모 리더 역량 강화한다’
전북교육청, ‘학부모 리더 역량 강화한다’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6.2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전북] 전라북도교육청이 2019 학부모 리더 교육을 실시한다.

25일부터 27일까지 삼성생명 전주연수소에서 열리는 이번 학부모 리더 교육은 교육공동체의 일원인 학부모가 학교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학부모 역량 강화를 통해 학부모회 운영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확보하는 데 있다.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회장 3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인 이번 교육은 첫날은 전주·완주·진안·무주·장수, 둘째날은 군산·김제·남원·임실·순창, 마지막날은 익산·정읍·고창·부안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 내용은 △학부모회 활동 의미와 역할에 대한 특강과 상반기 권역별 학부모협의회 결과 공유 △학교 구성원과 학부모가 직접 이야기하는 학부모회 활동 △MBTI 성격유형 검사 등이다.

특히 자녀교육에 대한 생각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고, MBTI 검사를 통해 자녀와 소통 공감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부모교육을 총괄하고 있는 도교육청 정옥희 장학관은 “전북교육청은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비롯해 권역별 학부모협의회,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등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학부모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