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경기]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2019년 솔리언 또래상담 동아리 발대식 및 연합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 1기 또래상담 동아리 단원들을 비롯해 관내 학교 상담 동아리 청소년, 학부모, 또래상담 지도교사와 포천시 교육지원과, 포천교육지원청, 포천경찰서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솔리언 또래상담은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의 또래친구들의 고민이나 문제해결을 위해 조력하고, 성장 및 발달할 수 있도록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주로 각 학교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던 또래상담 활동을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아리를 주축으로 또래상담 활동의 정보 교류 및 질적 향상, 학교폭력예방 및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또래상담 동아리 발대식 및 연합회를 추진했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솔리언 또래상담 동아리 1기 청소년들은 위촉장을 받고 함께 또래상담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선서문을 낭독했다.
이후 또래상담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유순덕 센터장의 특강이 이어졌다.
센터에서는 동아리에 소속된 또래상담자들은 또래상담 기본·심화 교육을 시작으로 또래상담 수퍼비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애플데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 동아리는 월 1회 정기모임을 갖고, 또래상담 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역량강화를 위한 보수교육 등을 진행하여 포천시에서 또래상담 활동이 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연합회를 함께 운영하고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