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0 10:36 (월)
은평구, ‘청소년 직업체험활동 연계식 개최’
은평구, ‘청소년 직업체험활동 연계식 개최’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7.2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은평]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7월 22일, 구청 은평홀에서 직업체험 희망 청소년 및 참여업체 관계자, 아동복지시설 실무자 등 약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직업체험활동 연계식을 개최했다.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진행되는 이 활동은 청소년에게는 직업체험을 통한 구체적 진로 탐색을, 관내 기업체에는 인재양성 등 지역사회에 공헌 기회를 제공해 왔다.

올해 직업체험 참여 학생은 졸업을 앞둔 관내 고등학생 42명으로 이들은 요식·미용·복지 등 각자 관심분야에 따라 11개 부문 19개 사업체에 매칭되어 최대 열흘간 직업체험의 기회를 갖는다.

이날 진행된 직업체험 연계식에서는 청소년 직업체험활동 사업 소개와 더불어 참가자과 참가업체가 서로 간의 준수사항을 다짐하는 서약식이 진행됐다.

뒤이어 진행된 상견례 시간에는 ‘당신의 첫걸음을 응원합니다.’라는 테마로 꽃 전달식과 간담회가 이어져 본격적인 직업체험활동 시작 전 아이스브레이킹(마음열기)을 위한 자리가 됐다.

이번 체험활동에서 미용 분야 사업체와 매칭된 한 참가자는 “평소 관심있던 분야인데 체험의 기회가 주어져 정말 기대된다”라며 “짧은 기간이지만 최선을 다해 보고 배울 생각이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미경 구청장은 “청소년이 미래의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소중한 기회를 마련해 준 관계자분들게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직업체험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이번 경험을 밑거름 삼아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알아가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앞으로도 우리 구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연령을 더욱 확대하고 참가업체를 다변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