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0 10:36 (월)
경기도의회 윤화섭 의장, 베트남 지방의회와 우호협력 다져
경기도의회 윤화섭 의장, 베트남 지방의회와 우호협력 다져
  • 관리자
  • 승인 2013.03.20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윤화섭 의장, 베트남 지방의회와 우호협력 다져
응에안성의회 의장과 ‘친선교류 양해각서’ 체결


윤화섭 경기도의회 의장은 18일 베트남 응에안성 인민의회 의장 트란 홍 차우 (Tran Hong Chau)의장과 ‘친선교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윤 의장은 또 19일에는 하노이시 인민의회 의장 응오 티 도안 탄 (Ngo Thi Doan Thanh)을 예방하여 베트남 2개 지역 지방의회와의 우호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응에안성과의 양해각서에는 양 지방의 의회는 우호교류를 강화하고 경기도와 응헤안성간 공동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경제무역, 과학교육, 문화체육 등 광범위한 교류협력의 전개를 적극 지지하며, 양측은 활발한 교류활동을 위하여 교류를 전담하는 부서와 직원들을 임명하기로 합의하는 내용 등이 들어 있다.

베트남의 대표도시이며 교육과 문화의 중심지인 하노이와 라오스 태국을 연결하는 관광 요충지인 응에안성은 풍부한 자연관광자원과 경제적 잠재력을 보유한 베트남의 가장 유력한 지역들이며 지난 2011년 응에안성의 팜 아인 뚜언 노총의장을 비롯한 대표단 6명이 경기도 의회를 예방한 이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경기도의회 윤화섭의장은 “금번 응에안성 인민의회와의 양해각서 체결 및 하노이 인민의회의장 예방을 계기로 경기도와 베트남 두지역의 지방의회가 앞장서서 문화 경제 사회 전반에 걸친 교류 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양미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