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0 10:36 (월)
경기도교육청, 학생중심수업 실천 전략 모색
경기도교육청, 학생중심수업 실천 전략 모색
  • 윤지훈 기자
  • 승인 2015.02.1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교사들이 새 학기를 앞두고 학생중심의 창의적인 수업을 위해 모인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연구원과 함께 학생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수업을 펼치기 위해 수업 고민과 해결책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창의적인 수업, 학생, 교사, 학교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2월 16(월) 14시 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 개최된다. 희망 교사 약 4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첫째 마당은‘수바시(수업을 바꾸는 시간)’형태로 진행되며, 둘째 마당은“수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어요”로 5명의 이야기꾼들이 나와서 수업 이야기 마당을 펼친다.
◦ 참석 교사들은 학교 내에서 자기에게 필요한‘수업친구’를 만들기 위해 궁금한 점을 해결하고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지금까지 경기도교육연구원 주관으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수업을 치열하게 고민해왔던 선생님들이 수업 틈틈이 서로 만나‘학교 안 공동체 만들기’,‘토의·토론수업’,‘독서교육’,‘협동학습’,‘프로젝트수업’등을 협의해 왔다. 협의 결과를『창의적인 수업! 학생, 교사, 학교에 물들다』는 장학자료에 담았으며, 이번 연수는 그 결과를 나누는 자리이기도 하다.

경기도교육청에서는 학생중심 정책과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연구 결과를 현장에 접목함으로써 새 학기 학교 현장에서 학생중심의 수업 개선이 더욱 활발하게 펼쳐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